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홈 > 문화시설 > 문화예술단체

문화예술단체

강동구립예술단

지방문화 예술단체의 육성과 공연예술의 창달을 위하여 설치되었으며, 여성합창단, 청소년교향악단, 민속예술단(경기민요, 국악, 무용, 풍물)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강동구립여성합창단

강동구립여성합창단 사진

< 강동구립여성합창단 >

건전음악 보급과 지역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1989년 9월 17일 '강동어머니 합창단'으로 창단하여 활동해 오다가 1996년 강동구립여성합창단으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김상경 지휘자의 지휘 아래, 제15회와 제18회 대통령상전국합창경연대회 대상 수상 등 서울시 및 전국합창경연대회에서 다수 수상경력이 있는 우수한 합창단으로, 해외초청공연 등 국내외 자매도시에서 문화사절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구에서 개최하는 축제와 각종 행사에서 축하공연을 펼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문화예술 정서를 함양하고 문화강동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 사진

< 강동구립청소년교향악단 >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여가와 취미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클래식에 대한 이해증진과 음악적 정서를 높이고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1996년 12월 17일 창단하였습니다. 이상근 지휘자의 지휘 아래 구에서 개최하는 강동선사문화축제와 신년인사회 등에서 축하공연을 펼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 주민들과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 정서를 함양하고 문화강동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북한동포를 위한 국제금식의 날 찬조공연(올림픽공원)과 정기공연 등 총 17회 공연

강동구립민속예술단

구립민속예술단 경기민요팀,국악팀,무용팀,풍물팀 사진

< 구립민속예술단 - 경기민요팀, 국악팀, 무용팀, 풍물팀 >

지역문화예술을 선도하고 있는 구립예술단의 활동 역량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고 전통문화의 계승 및 발전에 이바지함으로써 구민의 다양한 문화욕구를 충족하고자 2002년 12월 26일 창단하여 경기민요, 국악, 무용, 풍물 4개팀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매년 정기공연과 어르신복지관 등 관내 복지시설 공연, 강동선사문화 축제, 일자산 해맞이 행사 등 크고 작은 공연을 개최하여 구민들과 가까이 할 수 있는 예술단으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강동예술인총연합회

강동예술인총연합회 사진

< 강동예술인총연합회 >

강동지역 문화예술의 참된 발전과 문화예술인의 정당한 권익을 옹호하고 긍지를 살리며 강동지역은 물론 국내외적 교류와 상호간 협조 발전을 위해 하나의 연합회를 구성하였습니다.
문화예술인의 창작활동의 발전을 도모하고 문화예술행사의 질과 효율성을 높이며 이를 기초로 주민의 다양한 문화욕구에 부응하고자 1999년 8월 9일에 조직되었습니다.
미술(동양화, 서양화, 조각, 공예), 문인, 서예, 조각, 무용, 국악, 음악 7개 분야 10개 분과 단체가 속해 있으며, 500명의 회원이 왕성한 활동을 통하여 강동지역 문화예술 발전과 저변 확대,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제공 등 강동의 문화 위상을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여 제22대 강동구민대상(문화·체육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만족도조사

페이지 내용에 만족하셨습니까? 이 의견은 만족도 확인에만 사용됩니다.

관리부서 :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 문의 : 02-3425-5240 수정일 : 2016-06-09 13:55: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