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홈 > 선사문화축제 > 축제소개

축제소개

오감으로 느끼는 향연, 강동선사문화축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우리나라 신석기 시대 유적 중 최대의 마을단위 유적인 서울 암사동 유적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매년 가을 축제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기록이 없던 시대를 상상의 힘으로 살찌워 옛사람들과 우리를 이어주는 강동선사문화축제! 1996년 1회를 시작으로 벌써 20주년을 맞이합니다.

신석기!놀고,배우고,체험하고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신석기 문화를 교육, 놀이, 체험을 통해 배우고 즐기는 에듀테인먼트(Edu-tainement)형 축제이자, 주민이 스스로 만들고 즐기는 축제로 관광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많은 볼거리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강동선사문화축제 체험별 사진

특히, 주민 1500여명이 참여하는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원시 대탐험” 거리퍼레이드는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지역축제를 브랜드화 시킨 프로그램으로 지속가능한 성공적인 축제의 밑바탕이 되었습니다.
또한 모든 계층이 별도의 준비과정 없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선사플래시몹’, ‘선사 가족춤파티’등은 기록할 가치가 있는 기록들로 세계 기네스북 등재에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축제 올림픽 수상

강동선사문화축제는 서울시 최고의 축제 중 하나로 평가받음은 물론이고 축제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피너클 어워드에서 5개부분을 수상함으로써 국제적으로도 우수한 축제로 자리매김 되었습니다.

2014 피너클 어워드 수상

< 피너클 어워드 >

피너클 어워드란?

IFEA(세계축제협회)에서 매년 세계의 경쟁력 있는 축제를 분야별로 선정하는 권위 있는 대회로 ‘세계축제의 올림픽’으로 불립니다.
시상은 방송, 인쇄물, 협산, 프로모셔널, Non Event 5개 분야 62개 부문으로 이루어집니다.

강동선사문화축제는

2014년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서 1500여 축제가 응모한 피너클 어워드에서 25만달러 이하의 저예산 축제 중 홍보영상(금상), 홍보책자(금상), 사진(은상), 포스터(동상) 초대장(동상)의 5개 부문에서 수상하였습니다.

앞으로도

2014년에는 40만명이 서울 암사동 유적을 방문하여 축제를 즐기는 등 매년 관람인원이 폭발적으로 늘고 있는 등 명실상부한 지역대표축제가 되었습니다.
또한, 축제가 열리는 서울 암사동 유적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의 문화유산으로 나아가고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재를 충실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강동선사문화축제가 선사시대 인류의 문화적 가치를 교육과 체험, 예술공연 등으로 다양하게 해석해냄으로써 강동구가 지속가능한 행복도시로 향하는 희망과 함께, 세계적으로 보존가치가 뛰어난 서울 암사동 유적을 세계유산으로 등재하는 희망의 마음을 모으는 세계적인 문화관광형 축제로 발전되길 기대해 봅니다.

강동선사문화축제 소망등 점등 사진1, 2

< 강동선사문화축제 소망등 점등 >

찾아오시는길


위치 및 이용정보
주소 서울특별시 강동구 올림픽로 875 (암사동)
지하철 8호선 암사역 4번 출구 서울 암사동 유적 방향 도보 15분
버스
  • 삼성광나루아파트
    • 간선 : 340
    • 지선 : 3411
만족도조사

페이지 내용에 만족하셨습니까? 이 의견은 만족도 확인에만 사용됩니다.

관리부서 : 문화체육과 문화예술팀 문의 : 02-3425-5240 수정일 : 2016-09-23 15:10:50